-
커브를 이용한 헤어만들기,단발 머리 만들기 헤어수업 끝! [14~16일차]3D 이야기/3D 공부기록 2022. 1. 3. 18:09
새해가 밝고 나서야 헤어 강의를 다 들었다.
게으르다 게을러 ㅠㅠ 시작한 지 한 달인데 공부한 일수는 16일이라닠ㅋㅋ이틀에 한 번꼴로 공부 한셈이다.
2022년에는 더 부지런히 공부해야지!
두 번째 튜토리얼을 만들고 있다. 쿠키보다 더 간단하지만, 역시 초보여서 꽤 시간이 걸렸다.
가르마 너무 맘에들잖아.. 오늘의 완성작!
지난 땋은 머리에서 때끼는 현상에 당황했는데, 내가 예상한 대로
오브젝트들이 복잡하게 꼬이면서 그런 현상이 생긴 거였다. 주륵...
좀 잘하게 됐다고 술렁술렁 빠르게 작업했다가 일어난 일이다. 반성합시다 ㅠㅠ
아무튼, 이번에는 눈속임 없이 최대한 깔끔하게 꼼꼼하게 작업하려고 했다.
헤어도 꼬이지 않게 잘 정리해가면서 배치했다. 깔끔 깔끔!
헤어 귀뒤로 넘기는거 너무 재밌어 머리카락 만들 때는 잔머리랑, 옆머리 만드는 게 제일 재미있다.
규칙을 깨는 머리카락들이 얹어지면서 한층 자연스러워지고 풍성해져서 만족도가 올라간다.
이번에 만들 때도 어려움이 없었던 건 아닌데, 헤어를 만들어 얹는 것보다
헤어의 전체 모습을 잡아주는 스컬팅 작업이 어려웠다.
아직 해결 못한 문제인데, 태블릿 펜을 잡고 헤어 흐름을 그리면, 선이 주욱 그어지는 게 아니라
점이 토도독 찍히면서 지저분해진다. 압력 문제인 거 같기도 하고...
작가님처럼 깔끔하게 안되고 자꾸 지저분하게 되는 것 같다. 단순히 1자 선을 긋는 건데 왜 안될까 ㅠㅠㅠ
조명땜에 푸르딩딩하게 보인다. 오늘 강의 주제가 많은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풍성한 헤어스타일 연출하는 방법이었는데,
짙은 머리일 때는 괜찮은데 밝은 색 머리에서는 티가 많이 났다.
이건 아직 내 스컬팅 능력의 문제일지도 모르겠다.
만약 스컬팅이 그럴듯하게 완성이 되어있는 상태라면, 패스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
헤어를 연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.
느리게 공부한 만큼 느는 것도 느리지만, 또 착실하게 늘어가고 있는 게 느껴져서 뿌듯하다.
오늘 내가 생각한 것보다 공부량이 조금 적어서 아쉽다.
내일은 튜토리얼 만들어야지!
'3D 이야기 > 3D 공부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입자 특성 (Particle Properties) 를 활용해 간단한 잔디 만들기 연습 (0) 2022.01.10 3D 블렌더/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간단한 구름 만들기 배웠다. (0) 2022.01.09 Curve(커브) 를 활용해서 땋은 머리 만들기 연습 [13일차] (0) 2021.12.28 Curve(커브)를 이용한 올림머리 만들기 [12일차] (0) 2021.12.27 Curve(커브) 를 이용해 한땀 한땀 만드는 머리카락 어려워 ㅠㅠ [10~11일차] (0) 2021.12.22